본문 바로가기
코인 전망 호재 시세

바이낸스 거래소 마진(선물)거래 방법 (입금방법/사용법)

by 암호화폐 동학개미 2021. 3. 21.

바이낸스 거래소 마진(선물)거래 방법 (입금방법/사용법)

오늘은 바이낸스 거래소 마진 선물 거래 방법 및 입금방법과 사용법에 대해서 자세하고 상세하게 알아보고 쉽게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처럼 변동성이 심하고 비트코인의 정확한 가격 방향성을 알기 어려운 시점에 인기몰이를 하는 거래 방식이 있는데 바로 바이낸스 거래소 마진거래 및 선물거래입니다.

 

바이낸스

 

마진거래 및 선물거래 차이점

타 거래소인 비트맥스처럼 레버리지를 극대화 시켜서 하는 동일한 방법이 선물거래입니다.

똑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최대 125배 레버리지를 적용할 수 있어서 대부분 선물거래를 하신다고 보시면 됩니다.

거래를 할 때 공매도, 공매수를 할 수 있다는 이유여서도 선물을 많이 이용하시는데 이때 양방향 거래를 할 수 있고 없고의 차이는 정말 큽니다.

 

마진거래는 이게 안되기때문에 거의 하지 않는다고 보시면 되며 주로 선물거래를 하기때문에 선물거래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은 바이낸스에서 마진, 선물거래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이 회원가입부터 진행해야합니다.

자세한 바이낸스 거래소 마진(선물)거래 방법(입금방법/사용법)은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바이낸스 거래소 선물(마진)거래 방법 (+입금방법/사용법)

바이낸스 거래소 선물(마진)거래 방법 (+입금방법/사용법) 오늘은 바이낸스 거래소 마진 선물 거래 방법 및 입금방법과 사용법에 대해서 자세하고 상세하게 알아보고 쉽게 설명을 ...

cafe.naver.com

 

바이낸스 거래소 마진거래 선물거래 사용법

지금부터 바이낸스 거래소 마진거래 선물거래 사용법에 대해서 처음부터 끝까지 상세하게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용법의 가장 첫 번째는 거래소 가입입니다.

 

바이낸스 가입하기

회원가입은 PC와 모바일 모두 동일하게 제공해드린 링크를 통해 이메일과 구글 OTP 정도만을 완료하면 간단하게 곧바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이때 아래 링크를 통해 가입하시면 10% 바이낸스 수수료 할인 혜택을 받게 됩니다.

 

바이낸스 수수료 할인 링크

 

무료 계정 만들기 | Binance

지금 바이낸스에서 계정을 등록하십시오

accounts.binance.com

 

위 링크로 가입 화면에 접속하셨으면 아래와 같이 입력 후 계정만들기 클릭해주세요.

 

 

계정만들기 클릭 후 아래와 같이 퍼즐을 맞춥니다.

 

 

그럼 이제 본인 인증 메일이 오게 되는데 메일로 온 본인 인증 숫자 6자리를 아래 인증 코드에 입력합니다.

 

 

그런 다음 보안을 강화하려면 구글 인증을 선택할 수 있는데 건너 뛰셔도 상관없지만 추후 암호화폐 보안을 위해 구글 인증을 추천드립니다.

 

 

구글 인증을 하게되면 3단계에서 나오는 해당 코드를 본인만 알 수 있도록 메모장에 적어서 잘 보관해 두셔야 합니다.

 

 

나중에 휴대폰을 분실하거나 했을 때, 위 구글인증 코드로 복원할 수 있습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자신의 로그인 비밀번호와 스마트폰에 설치된 구글인증 코드를 입력 시켜 계정의 구글인증을 활성화해주시면 됩니다.

 

바이낸스 퓨처스 거래소 계정 만들기

이번에는 바이낸스 퓨처스 계정 개설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위에서 설명드린대로 바이낸스 퓨처스 계정은 바이낸스 거래소 계정과 별도로 운영됩니다.

따라서 위에서 바이낸스 거래소를 가입하신 후 퓨처스 계정 연속해서 만들어 보겠습니다.

 

1. 선물 클릭

먼저 바이낸스 거래소에 로그인하여 첫페이지 접속하신 후 아래 그림과 같이 거래를 클릭하고 선물을 클릭해주세요.

 

 

클릭하고 나서 우측 아래 화면을 보면 그림과 같이 선물 계정 개설 창이 뜹니다.

추천인으로 aabbcc 입력해주신 후 지금 개설하기 클릭하면 끝입니다.

퓨처스 역시 추천인을 등록한 사람에게 거래 수수료의 10%를 할인을 받을 수 있어 꼭 입력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코인 입금방법

 

위의 절차를 마치시면 바이낸스의 모든 거래를 위한 계정 개설이 완료되었습니다.

다음으로 필요한 것은 바이낸스 거래를 위한 바이낸스 입금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현물지갑 클릭

바이낸스거래소 로그인 후 첫 화면에서 지갑을 클릭하시고 현물 지갑 클릭해주세요.

 

 

2. 입금 암호화폐 주소입력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번호 순서대로 왼쪽 상단에 입금하기 클릭, 입금 원하는 암호화폐 선택, 암호화폐 종류 및 주소 확인, 주소 복사하기 클릭해주세요.

이렇게 주소를 복사한 후 자신의 업비트나 빗썸 거래소로 가셔서 암호화폐 출금 주소 입력 칸에 위 복사된 주소를 입력합니다.

 

 

3. 바이낸스 거래소 간 암호화폐 이동하기

 

바이낸스로 전송을 완료하셨으면 자신의 암호화폐를 바이낸스 거래소로 옮긴 후 퓨처스 계정으로 암호화폐를 전송해 보겠습니다.

 

 

먼저 위 사진과 같이 선물 거래소로 이동 합니다.

 

 

선물 화면이 열리면 우측 하단에 매수/매도 주문이 보이고 오른쪽에 전송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럼 위와 같은 전송 창이 나옵니다.

여기서 현물지갑에서 선물지갑으로 테더를 옮겨서 거래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지갑 간 전송 수수료는 없습니다.

바이낸스 퓨처스는 테더 기축 선물거래소이기 때문에 테더를 현물 거래소에서 구입 후 전송해야 선물 거래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추가로 수수료 할인 혜택을 얻고자 하시는 분은 BNB코인을 현물 거래소에서 구입하신 후 선물 거래소로 옮길 수 있습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마진거래 및 선물거래 방법

 

마진거래 및 선물거래를 많이 해본 사람들은 강제청산의 공포를 많이 경험해봤기 때문에 대부분 교차거래를 선택합니다.

비트코인뿐만 아니라 이더리움, 라이트코인, 리플, 이오스 등 다양한 코인들도 배팅을 할 수 있습니다.

 

1. 바이낸스 선물 인터페이스

 

 

  • 레버리지 확인 및 조절 (기본 20x)
  • 표시 가격(Mark Price) 확인
  • 예상 펀딩 비율 확인
  • 자동 디레버리지 대기열에서 포지션 모니터
  • 4시간 가격 변화 및 24시간 거래량과 같은 다양한 시장 데이터 확인
  • 차트
  • 트레이딩 내역
  • 주문 입력창
  • 실시간 오더북
  • 실시간 거래 내역
  • 선물 FAQ

 

2. 레버리지 조절 방법

바이낸스 선물에서는 수동으로 레버리지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페이지 상단으로 가서 현재 레버리지 양(기본 20x)을 보여주고 있는 노란 박스를 클릭합니다.

슬라이더를 조절하여 레버리지를 맞춤 설정하거나, 타이핑한 다음, 확인을 클릭합니다.

 

 

3. 주문 유형

1. 시장가: 시장가 주문은 최적의 현재 가격으로 매수하거나 매도하는 주문입니다. 이는 기존 오더북에 올라와 있는 지정가 주문을 체결시키는 것입니다. 지정가 주문을 사용하면, 시장 테이커 수수료를 지불하게 됩니다.

 

2. 지정가: 지정가 주문은 오더북 위에 사용자가 지정한 특정 지정가에 주문을 올려두는 것입니다. 지정가 주문을 올려두면, 사용자의 지정가(혹은 그보다 더)에 도달했을 때만 주문이 체결됩니다. 따라서 지정가 주문을 통해 현재 시장 가격보다 더 낮은 가격에 구매하거나, 더 높은 가격에 판매할 수 있습니다.

 

3. 이익 실현 시장가(Take-Profit-Market): 이익 실현 지정가 주문과 마찬가지로 이익 실현 시장가 주문은 스톱 가격을 통해 활성화됩니다. 그러나 스톱 가격에 도달하면, 시장가 주문이 활성화됩니다.

 

4. 이익 실현 지정가(Take-Profit-Limit): 스톱-리밋 주문이 무엇인지 이해하신다면 이익 실현 지정가 주문이 무엇인지 쉽게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스톱-리밋 주문과 마찬가지로, 주문이 활성화되는 가격이 존재하며 이는 해당 주문과 지정가를 활성화시키고, 오더북에 지정가 주문이 올라가게 됩니다. 스톱-리밋 주문과 이익 실현 지정가의 핵심적인 차이는 이익 실현 지정가 주문은 포지션을 줄이는 데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익 실현 지정가는 위험을 관리하고 특정한 가격대에서 이익을 취하려할 때 유용한 도구입니다. 이는 스톱-리밋 주문과 같은 다른 주문과 함께 사용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자산을 더욱 잘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OCO주문이 아님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예를 들어, 진행 중인 이익 실현 지정가 주문이 있는 동안 스톱-리밋 주문이 활성화될 경우, 이익 실현 지정가 주문은 직접 취소하기 전까지 계속 남아 있습니다.

 

5. 스톱-마켓: 스톱-리밋 주문과 마찬가지로, 스톱-마켓 주문은 스톱 가격을 통해 활성화됩니다. 그러나 스톱 가격에 도달하면, 시장가 주문이 활성화됩니다.

 

6. 스톱-리밋: 스톱-리밋 주문을 가장 쉽게 이해하는 방법은 이를 스톱 가격과 리밋[지정가] 가격으로 분리해보는 것입니다. 스톱 가격은 지정가 주문이 활성화되는 가격이며, 리밋 가격은 활성화된 지정가 주문의 가격입니다. 이는 스톱 가격에 도달하면, 지정가 주문이 즉시 오더북에 올라가게 됨을 의미합니다.

스톱 가격과 리밋 가격은 같을 수 있으나 꼭 그래야만 하는 것은 아닙니다. 실제로 매도자는 스톱 가격(발동 가격)을 리밋 가격보다 조금 더 높게 지정하는 것이 안전하며, 매수자는 리밋 가격보다 조금 더 낮게 지정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이를 통해 스톱 가격에 도달한 다음 지정가 주문이 체결될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댓글